이번에는 마케팅 컨설팅으로 단기간에 매출을 30배 이상 끌어 올린 사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고객은 가산디지털단지에서 40평 규모의 쭈꾸미 볶음 매장을 운영하셨었습니다. 당시 맛집으로 인기 있는 음식점이었습니다. 당시 사업을 더욱 키우기 위해 제조공장을 설립하고 1년간 운영을 해왔습니다. 생각대로 매출이 나오지 않자 고객분은 마케팅 직원까지 고용해 온라인마케팅을 진행하였지만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했죠. 결국 답답한 마음에 저희를 찾아오시게 되었습니다.

저 또한 식품을 온라인에 판매하는 것으로 사업을 시작했었고, 당시 고객분과 같은 어려움을 겪었었기에 깊이 있게 공감이 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최소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얻게 해 드릴 수 있을까를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콘텐츠마케팅, 온라인마케팅, 비디오 마케팅, 판매 채널 다각화 등 여러 가능성을 열어두고 전략을 세우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중 타겟팅이 잘 되어있는 쇼핑몰에 입점하는 것을 포인트로 잡기 시작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이 아닌 판매 채널 확대를 선택한 이유는 크게 두 가지였습니다. 첫 번째는 고객분이 당시 1인기업가로서 일하고 계셨기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온라인 마케팅은 어렵다고 판단했죠. 두 번째는 타겟층이 명확하고 소비력이 있는 고객들이 자주 사용하는 채널에서 컨셉을 잘 잡아 판매하면 같은 노동 대비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거라는 판단이었습니다.

그래서 트래픽(유입)이 많은 쇼핑몰 중에 식품 전문 쇼핑몰 ‘마켓컬리’에 입점 신청을 진행했습니다. 지금은 많은 분이 알고 있는 쇼핑몰이지만 당시에는 강남 일대 건강한 음식, 맛집 음식만 판매하는 컨셉을 유지하고 있는 확실한 컨셉의 쇼핑몰로서 그다지 많은 이들이 알고 있는 곳은 아니었습니다.

입점 절차는 생각보다 까다로웠고 마진 협의에 대한 부분도 쉽지 않았습니다. 당시 고객은 마켓컬리 입점에 높은 *** 때문에 입점을 하지 않을까도 고민했지만, 강력하게 추천해 드려 입점을 시켜드렸습니다.

런칭부터 *천팩의 주문이 들어오게 되었고, 그 결과 해당 카테고리에서 1등을 한 데다가 후기 글이 50,000개가 넘게 쌓이게 되어 지속적인 인기 상품이 되었습니다.

 

마케팅 컨설팅, 생각만 조금 바꿔드렸을 뿐인데…
조금만 시장분석을 했을 뿐인데…
컨설팅 단 2회로 이러한 결과를 얻게 된 것입니다.